본문 바로가기

카테고리 없음

냄비와 국자 전쟁


냄비와 국자 전쟁구입목적: 미하엘 엔데 작품들 모아서 읽어보기 중작가 미하엘 엔데를 좋아해서 작가의 책을 모아서 읽어보려고 구입합니다.이전에 마법의 설탕 두 조각 을 아이가 혼자서도 몇번이고 읽길래미하엘 엔데 작품을 이어서 꾸준히 읽어보려구요~미하엘 엔데의 책에서만 작가만의 결이 느껴지는 부분이 있어요. 특히 이 책은 아이와 함께 너라면 어떻게 할래? 하는 질문으로 시작해서 다양한 이야기를 나눠볼 수도 있어서 좋았습니다.
내 것은 주기 싫고 남의 것은 뺏고 싶다. 아이들 싸움 같은 어리석은 전쟁에 대한 유쾌한 풍자입니다. 성격 나쁜 마녀 고모가 왕자와 공주의 세례식에 초대받지 못하자 무시무시한 불꽃 의자를 타고 날아와서 냄비와 국자를 하나씩 주고 갑니다. 이 냄비와 국자는 서로 같이 있을 때만 저절로 수프를 만들어 낼 수 있답니다. 이 선물 때문에 조용하고 평화롭던 두 나라 어른들 사이에 엉뚱하고 알쏭달쏭한 전쟁이 벌어지는데요.

전쟁 통에 두 나라 식량 창고가 모두 불타 버려 백성들이 굶주리게 되죠. 이때야말로 저절로 수프가 생기는 냄비와 국자가 절실하게 필요한 때. 전쟁 중에 냄비와 국자의 행방이 묘연했다가, 왕자와 공주가 그걸 들고 나타나 기아에 처한 두 나라 모두를 구한다는 이야기입니다.

전쟁 이라는 무거운 주제를 아주 통쾌하고 재미있게 해결해나가는 저자의 기발한 상상력이 돋보이는 작품입니다. 전쟁은 나쁘다거나, 전쟁을 막거나 없애려면 이러이러해야 한다는 식의 상투적인 교훈을 직접 늘어놓지 않는데도 마침내는 전쟁이 얼마나 어리석은지, 또 전쟁을 그만 두면 얼마나 평화롭고 아름다운지를 깨닫게 한답니다.



 

Why? 와이 공생과 천적

왜가리를 비롯한 새들이 왜 소의 뒤를 졸졸 따라다니는지, 회색랑구르와 엑시스사슴은 서로 어떻게 도움을 주고받는지, 흰동가리는 독을 품은 말미잘과 어떻게 잘 지낼 수 있는지 등등 공생 관계에 대해서도 살펴볼 수 있습니다. 또한 천적 관계는 아니지만 하마를 천적만큼 무서워하는 악어와 수컷 두꺼비를 싫어하는 황소개구리 이야기도 담고 있습니다. 아이가 생물에 무척 관심이 많아서 유익합니다~Why? 초등과학학습만화 시리즈입니다. 야생의 세계에서 치열하게 살아가는

fgrca.tistory.com

 

Sarah, Plain and Tall

시골마을,,,세가족,,,, 아빠, Jack 동생, Caleb,, 그리고 딸인 Anna,,, 동생 Caleb을 낳다가 돌아가신 엄마를 대신해 집안을 챙기고 동생들 돌보던Anna 어느날가족 내 새로운 인물의 등장,,, 새엄마,,,,Sarah,,, 아빠의 신문 신부구인광고를 통해 이 시골 마을로 오게된 사라,,, 모두가 바라고 기뻐하지만 각자의 마음속엔 약간씩 다른 마음들이 자리잡게 되고,,, 낮선 곳에 와서 혼자임을 느끼고 외로워도 하지만 씩씩한 사라와 점

gfwcu.tistory.com